상단여백
HOME 뉴스
대화노인복지관, 노인복지기금마련 일일바자회 열어‘선배시민, 나눔을 대화하다’ 진행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 조성에 앞장서
  • 한진수 기자
  • 승인 2019.10.17 20:39
  • 호수 1440
  • 댓글 0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최윤정 관장)은 10월 16일(수) 노인복지기금마련을 위해 선배시민이 주체적으로 나눔 문화 조성하고 지역사회에 대화선배시민복지관을 알리는 '선배시민, 나눔을 대화하다' 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선배시민’, ‘나눔’, ‘대화’를 주제로 기획됐으며, 1층에서는 선배시민을 알리는 홍보관을 운영하며 나눔을 주제로 한 짧은 글짓기가 있었고 카페도 운영됐다. 복지관 외부에서는 디퓨저, 원두 방향제 만들기, 추억의 뽑기, 달고나 체험, 편지쓰기와 지문 하트로 마음 나눔 나무 완성하기 등의 나눔 테마가 있었으며, 선배시민이 직접 만든 방향제를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기도 했다. 

또한 노인전문봉사단이 주도적으로 삼행시 짓기(책사랑봉사단)와 안전캠페인이(실버경찰대, 일산서부경찰서 연대)있었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전파하고자 일산초교, 바른유치원, 가정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어린이집 5곳, 고양시립대화소망어린이집, 건누리병원와 연계해 물품바자회가 함께 더해져 노인복지기금마련을 위해 힘을 더했다.

또한 ‘대화’를 테마로 선배님의 추억의 사진, 후원 지도, 선배시민 1기 활동을 담은 고령친화 지도가 전시되었고, 다양한 음식바자회도 진행됐다. 이날은 지역사회 후원단체와 1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나눔 행사를 더욱 빛냈다.
대화노인복지관의 한 관계자는 “대화선배시민복지관으로 정체성을 확립하고 선배시민들과 함께 대화 행복공동체를 만들어 가기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예정이며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