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신한 THE Dream 사랑방’ 개소식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이 지난 10월 21일(월) 컴퓨터교육실에서 정보화교육 강사와 복지관 이용회원 20여명을 비롯한 신한은행 일산중앙금융센터(센터장 강병형)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신한 더드림(THE Dream) 사랑방’ 완공을 기념하는 개소식을 가졌다. 
‘신한 더드림(THE Dream) 사랑방’은 신한은행 사회공헌사업으로 노후화된 노인이용시설의 환경  개선을 통해 편안한 교육·여가·복지 친환경 정보화공간을 조성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제공과 여가문화생활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5월 31일(금) 사업 선정 이후 새로운 공간설계를 통한 컴퓨터교육실 리모델링과 함께 정보화 교육에 필요한 나눔 모니터 9대와 본체 21대, VR기기 및 웹캡 21개 등 약 3,000~4,000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받았다.

이날은 정보화교육실의 새 단장을 축하하는 컷팅식을 시작으로 강병형 신한은행 일산중앙금융센터장의 인사말씀, 사업 경과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새롭게 조성된 정보화교육실은 개소식과 동시에 컴퓨터입문반, UCC제작반 등 7개의 프로그램을 개강해 운영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에 참여한 컴퓨터 교육 프로그램 이용 어르신은 “오래되어서 사용하기 불편했던 컴퓨터와 장비들이 교체되어서 너무 좋다. 수업을 들을 때 더 빠르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지언스님은 “본 사업을 통해 컴퓨터교육실의 리모델링과 기자재 지원을 받을 수 있었으며, 앞으로 어르신들에게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세대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어르신들이 주체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