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경기 가평에서 재충전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병욱)는 11월 1일(금) 회원과 가족, 자원봉사자, 실무자 등 총 73명과 경기 가평에 위치한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로 가을여행을 다녀왔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회원들의 일상에 활기를 주기 위해 이번 여행을 준비했다.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는 가평에 위치한 곳으로 아름다운 숲과 마을, 자연환경 속에 스위스풍의 32개 건축물이 있다. 또한 다양한 테마공원을 통해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재현하고 있어 정신장애인과 가족들이 일상을 떠나 계절을 느끼고 경험하기에 충분했다.

이번 가을여행에서 테마파크 박물관과 테마관 등 다양한 건축물 관람과 디퓨져 만들기 체험으로 직접 향기를 조향해 보며 사진촬영을 가졌다. 
가을여행에 참여한 한 회원은 “오랜만에 외부활동을 하니 가을향기를 느끼고 회원들이랑 함께 해서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고양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정신장애에 대한 편견 없는 건강한 사회, 더불어 사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199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oyangmaum.org)를 참고하거나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