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배달하며 주도적 참여

고양시원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천미숙)이 지난 10월 30일 지역 청소년 7명과 함께 ‘과일 도시락’ 봉사활동을 가졌다. 과일 도시락 봉사는 지역 내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등 영양 불균형 문제를 겪는 주민들의 영양소 섭취를 돕고, 지역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활동이다.

학교 수업을 마치고 복지관으로 달려온 청소년들은 활동을 진행하기 전 과일 도시락 나눔의 필요성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며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들었다. 이후 각자 역할을 나누어 과일을 씻고, 포장하고 배달하는 일까지 모든 과정을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과일 도시락 배달을 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 사니 과일 사먹는 게 쉽지 않았다”고 말하며 기쁜 마음을 표현했다. 또한 도시락 배달을 다녀온 청소년들은 “어르신들이 과일을 받고 즐거워하신 모습을 보니 나도 즐거웠다”고 말했다.
원흥종합사회복지관은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따라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과일 도시락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봉사활동 참여 신청은 복지관에 전화나 방문해 신청 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원흥종합사회복지관 지역조직팀(031-964-9380~2)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