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용 담요 대여 사업’에 500만원 전달

<왼쪽부터> 경기도시공사 고양사업단 김석조 단장, 경기도시공사 균형발전본부 안태준 본부장,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 이상근 사무국장, 윤정연 과장이 전달식에 나란히 자리 했다.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성화)는 11월 13일 오전 경기도시공사 균형발전본부(본부장 안태준)로 부터 휠체어용 담요 대여 사업 「휠체어 이용 장애인의 따뜻한 이동지원!」 기부금으로 500만원을 전달받았다.
국내 최초 지역사회형 장애인주간보호센터로서 장애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복지환경 구현을 위해 힘쓰고 있는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이번 기부금 전달에 따라 고양시 덕양구 휠체어 이용 장애인 30명에게 동절기 사용할 수 있는 휠체어용 담요 대여사업을 진행한다. 
휠체어용 담요 대여 사업은 사용하는 휠체어에 맞추어 전동휠체어용과 수동휠체어용 발열 담요를 겨울철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대여하는 사업이다.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휠체어 이용 장애인의 따뜻한 이동지원!」을 시작으로 덕양구 장애인가정의 다양한 욕구를 파악하고 지역사회 내 필요한 자원을 연계해 휠체어 이용 장애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할 예정이다.
한편 이상근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 사무국장은 “전달 받은 기부금으로 덕양구에 거주하는 휠체어 이용 장애인에게 발열담요를 대여해 겨울철 장애인의 독립적인 활동과 기존의 생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 안에서 삶의 주체로서 이웃과 함께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전했다. 
휠체어용 담요 대여 「휠체어 이용 장애인의 따뜻한 이동지원!」 사업은 고양시 덕양구 거주 등록장애인 중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031-839-61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