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성으로 버무리고 사랑을 나눴어요”고양시학운협·고양명문 로타리클럽 공동, 사랑의 김장김치 담가
  • 한진수 기자
  • 승인 2019.11.18 13:33
  • 호수 1445
  • 댓글 0
고양시학운협 천민웅 회장을 비롯해 관계자들과 고양명문 로타리클럽 회원,  학생 ,지역 시의원이 김장나눔 봉사를 하며 자리에 함께 했다.

사랑의 김장나누기가 고양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회장 천민웅·이하 학운협)와 고양명문 로타리클럽(회장 릴리 박은정)의 공동 주최로 지난 11월 16일(토) 오전 9시30분부터 일산서구 일산3동 신일중학교에서 있었다. 고양시 지역 내 신일중학교 학생들과 중·고등학생, 학운협 임원, 고양명문 로타리클럽회원, 문명순 민주당 고양갑 지역위원장,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 지역 시의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김장 봉사를 함께 했다. 이들 봉사자들은 아침 일찍부터 빨간 고무장갑을 끼고 집에 김치를 담그듯 정성스럽게 김장을 하며 늦은 저녁까지 마무리 청소를 하는 등 봉사에 동참했다.

김장도 나눔도 즐겁게.

이날 김장 나눔을 위해 학운협 관계자들은 이틀 동안 김장재료 전반에 걸친 장보기와 무채 썰기, 갓 썰기, 쪽파 설기, 대파 썰기, 찹쌀풀 쑤기, 김장양념 만들기, 김장 속 넣기, 김치 20kg씩 나누어 담고 포장하기, 배송까지 직접 꼼꼼하게 진행했다.
학운협 천민웅 회장과 고양명문 로타리클럽 박은정 회장은 “고양시학운협과 명문 로타리회원, 학생 봉사자 등이 하나 돼 지역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함께 참여한 것에 큰 가치와 보람을 느낀다. 우리가 만든 김장김치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뿌듯하다.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몸이 움츠려 드는 계절이 왔지만 마음이 따뜻한 겨울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날 김장김치는 고양시 각 학교와 지역아동센터의 추천을 받았으며, 김장김치 20kg과 쌀10kg이 각각 전달됐다.
그동안 고양시 학운협과 고양명문 로타리클럽은 매년 곳곳에서 가치 있는 나눔 봉사를 해 왔으며, 올해는 처음 공동주관으로 함께 김장 나누기를 했다.

학운협, 고양명문 로타리클럽,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 문명순 더불어민주당 덕양갑 위원장도 동참해 김장을 담갔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