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우리동네
맛도 서비스도 최고… 여기가 바로 ‘고양시 관광맛집’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고양관광맛집’ 인증패 전달
  • 유경종 기자
  • 승인 2019.11.24 20:44
  • 호수 1446
  • 댓글 0

청수면옥, 강릉집 등 25개 외식업소 선정
영업관리 및 홍보 지원, 관광활성화 기대

(사진 왼쪽부터) 이광길 한국외식업협회 일산구지부장, 디자인조은 위요선 대표, 청수면옥 박승래 대표,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오준환 회장, 공선애 부회장, 설미영 감사, 안주연 사무국장.

[고양신문]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회장 오준환)가 ‘고양관광맛집’ 선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름 그대로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사업이다.
협의회는 고양관광맛집 선정 작업을 위해 오랫동안 정성을 쏟았다. 올해 1월 제1회 관광포럼에서 ‘삼보가든’을 고양관광맛집 1호점으로 선정하며 사업의 시작을 알렸고, 이후 50개 외식업소를 추천받아 심사 작업에 들어갔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고양시일산구지부 이광길 지부장을 비롯해 7명의 전문 심사위원들이 맛과 서비스, 시설과 청결 등 구체적 평가 기준을 토대로 방문 심사를 펼쳐 최종 25개 업소를 선정, 발표했다.  

선정된 업소에는 ‘고양관광맛집’ 인증패를 증정·부착하고, 향후  고양관광컨벤션협의회 홈페이지·앱을 통해 고양시 맛집으로 소개하는 키워드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고양컨벤션뷰로와 협업해 영어·중국어 메뉴판과 간판을 제작하는 서비스도 추진한다. 고양관광맛집 인증패는 고양관광컨벤션협의회 디자인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디자인조은 위요선 대표가 디자인했다.
오준환 회장은 “고양관광맛집에 선정된 사업장의 관리와 홍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기획 중”이라며 “이를 통해 고양시 관광 발전에도 큰 활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킨텍스에서 가까운 부대찌개 전문점
<고양관광맛집> 청수면옥

20년째 맛집의 자부심을 이어온 청수면옥의 박승래 대표.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관광맛집’으로 선정된 청수면옥(대표 박승래)은 1999년 ‘청수칡냉면’으로 출발해 고양시민들에게 오래도록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맛집이다. 12년 전 킨텍스 앞 먹거리촌(킨텍스 맛고을)으로 사업장을 이전하며 주 메뉴를 부대찌개로 전환하고, 이름을 ‘청수면옥’으로 개명한 후 제2의 전성기를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오준환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장은 “청수면옥은 맛과 서비스, 시설 등 모든 면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맛집”이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박승래 대표는 “고양관광맛집에 선정돼 영광”이라며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더 발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청수면옥
대표 : 박승래
주요메뉴 : 부대찌개, 물냉면, 비빔냉면, 회냉면, 생삼겹살

주소 : 고양시 일산서구 호수로 856번길 7-15
전화 : 031-911-2356

인증패를 전달한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오준환 회장(오른쪽)과 한국외식업협회 일산지부 이광길 회장.

-----------------------------------------

일산에서 가장 유명한 해산물 명소
<고양관광맛집> 강릉집

강릉집(대표 이은정)은 푸짐한 회무침의 원조집이다. 20년 전 웨스턴돔 중심부에서 손님들의 발길을 모았고, 8년 전 일산문화공원 옆 지금의 자리로 이전한 후에도 고양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간판인 회무침을 비롯해 해신탕, 아구찜, 활어회 등으로 메뉴를 점차 늘려 고객들로부터 맛과 품질에서 하나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덕분에 크고 작은 회식 모임이 줄을 잇는다. 점심에는 인근 직장인들이 황태해장국, 막국수 등 부담 없는 식사 메뉴를 찾는다.    
오준환 회장은 “음식은 두말할 나위 없고, 접근성과 전망, 넓은 공간 등 모든 면에서 일산을 대표할 만한 맛집으로 검증 받아 아무 고민 없이 고양관광맛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은정 대표는 “늘 강릉집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고양관광맛집 선정을 기뻐했다.

강릉집 이은정 대표(사진 가운데).


강릉집
대표 : 이은정
주요메뉴 : 회무침, 산문어해신탕, 회정식, 회무침정식, 황태구이
주소 :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61번길 61 메트로골드 2층
전화 : 031-932-3731

20일 강릉집에서 진행된 '고양관광맛집' 인증패 전달식.
일산문화공원 인근에 자리한 강릉집은 일산을 대표하는 해산물 맛집이다.

 

유경종 기자  duney789@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경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