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연구활동 강평회 열어

[고양신문]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가 21일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도시브랜드연구회 연구활동’ 강평회를 개최했다.

송규근·정연우·김해련·양훈·윤용석·조현숙 의원이 활동하는 도시브랜드연구회는 지난 2월 출범해 고양시의 도시브랜드를 발굴하고 그 가치를 높이기 위해 연구·세미나·좌담회 등을 통해 다양한 연구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강평회에는 고양시 전략산업과, 소상공인지원과, 문화예술과, 체육정책과, 장애인복지과,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국제꽃박람회 등 관련부서와 기관에서 참석했다.

첫 순서로 도시브랜드에 대한 이해, 스포츠, 문화·콘텐츠산업, 공예·수제품산업, 장애인 친화도시 등 다양한 주제로 고양시의 도시브랜드 창출을 위한 그간의 의원별 연구활동 발표가 있었고, 이에 대해 각 부문 전문가들이 의원 연구활동에 대해 논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연구활동 방향에 대해 토론이 이어졌다.

도시브랜드연구회 회장인 송규근 의원은 “그동안의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고양시만의 차별화된 도시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내년에도 연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현숙 의원은 “오늘 발표된 내용들을 밑거름 삼아 고양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