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우리동네
화전도시재생 지역 뚜벅이 Day 실시반찬봉사와 뚜벅이 마을닥터사업 진행
  • 이옥석 기자
  • 승인 2019.11.30 21:40
  • 호수 1447
  • 댓글 0

[고양신문] 화전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고양실버인력뱅크와 함께 진행하는 화전지역 ‘뚜벅이 마을닥터’ 사업과 ‘뚜벅이 Day’ 사업,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반찬을 전하는 사업이 11월 29일 오전 10시 화전도시재생 지역 일대에서 펼쳐졌다.

전날인 28일 화전도시재생마을협의체 총무 고부미씨와 감사 장이순씨가 10가정에 전달할 반찬을 준비했고, 실버인력뱅크에서 각 가정에 전달했다. 장이순 감사는 “한 번에 많은 양의 반찬을 준비하는 일이 쉽지는 않지만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드리는 일이라 기쁜 마음으로 했다”고 말했다. 반찬을 받은 한 주민은 “늘 이렇게 정성 들인 반찬을 주셔서 너무나 고맙다”며 인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뚜벅이 Day’ 사업으로 마을 어르신들이 참여해 환경개선을 위한 쓰레기 줍기 활동도 실시했다. 폐지를 수집하는 어르신을 포함해 경로당 어르신들이 마을 청소를 했다. 활동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마을환경을 만드는 데 적극적이었다.

오후 1시부터 화전 1리와 3리 경로당에서는 ‘뚜벅이 마을닥터’ 사업으로 건강관리교육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몸펴기교육’ 강사와 안전교육 강사를 초청해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바른 자세 만들기 실습을 하고, 생활에서 필요한 안전교육도 실시했다.

2018년 12월 발대식을 가진 화전지역 ‘뚜벅이 마을닥터’ 사업은 도시재생사업 지역 내 마을 주민들이 폐지를 수집하는 어르신들을 지원하기 위해 일정한 날과 장소를 정해 폐지를 모아놓고 손쉽게 수거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어려운 이웃도 돕고 마을도 깨끗해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마을주민 봉사단 조직, 손수레 지원, 안전교육 및 안전장비 지급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이옥석 기자  los1007@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옥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