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기획연재
중부대 정시 132명 모집, 대중음악전공은 ‘나’군송낙훈 입학홍보처장에게 듣는 2020학년도 중부대 정시전형
  • 권구영 기자
  • 승인 2019.12.08 02:57
  • 호수 1447
  • 댓글 0

12월26~31일 접수, 1월21일 발표
고양 충청 캠퍼스별 특화된 학과
항공·경찰·문화콘텐츠관련 전공 인기
캠퍼스 간 전과와 복수전공도 가능
학생·지역사회와 동반성장 종합대학
  

 

중부대학교 고양 캠퍼스 전경 [사진 = 중부대학교]

 

[고양신문] 2020년은 중부대학교가 문화콘텐츠(영상, 미디어), ICT융합(정보보안, SW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대학을 지향하며 고양캠퍼스를 개교한지 5주년이 되는 해다. 기존의 충청캠퍼스는 헬스케어, 메디케어를 중심으로 보건, 웰빙, 복지, 공공서비스 등에 초점을 맞춰 역량을 키우고 있다. 고양과 충청 양 캠퍼스의 지역 특성에 맞게 새롭게 학과를 개편하고 연구를 이어가며 사회에서 필요한 실무형 인재 양성으로 지역사회와 학생이 동반성장하는 지역상생대학을 추구하고 있다. 

송낙훈 입학홍보처장

송낙훈 입학홍보처장은 “중부대의 가장 큰 경쟁력은 두 개의 캠퍼스가 네트워크를 형성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학생들이 캠퍼스 내뿐아니라 캠퍼스 간 전과가 가능하고 캠퍼스 간 복수전공으로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최고의 학사제도를 갖췄다”고 밝혔다. 

고양캠퍼스가 생기고 나서 가장 크게 변화와 아쉬움 점을 든다면.
고양캠퍼스의 경우 수도권의 용이한 접근성과 우수한 교수진 그리고 학생들의 노력에 힘입어 매년 입시 때마다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는 지역산업 수요연계 교육과정 특성화와 지역미래 산업연계 지역상생 특성화를 추진전략으로 삼아 명실상부한 중부권 최고의 대학으로 발돋움 할 예정이다. 다만, 특성화된 학과가 많다보니 지원하는 우수한 학생들을 모두 다 수용하지 못하는 점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다.

정시모집 일정은.
2019년 12월 2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원서접수가 진행된다. 합격자 발표는 2020년 1월 21일에 할 예정이다.

전형별 모집인원과 성적반영비율은. 
정시모집에서는 총 132명의 학생을 모집한다. 수능위주 수능우수자의 경우 84명 선발에 수능성적을 100% 반영하고, 수능위주 사범계열의 경우 10명 선발에 수능성적 80%와 면접점수 20%를 합산해 선발한다. 수능위주 사범계열 중 특수체육교육과는 2명 선발에 수능성적 60%에 실기점수 40%가 합산되며, 실기위주 실기우수자의 경우 36명 선발에 수능점수 30%에 실기점수 70%를 합산하여 선발한다.

 

중부대 정시모집 입학전형 요약

 

올해 정시 지원 시 꼭 유의해야 할 점은.
작년과 달리 대중음악전공 모집군이 ‘다’군에서 ‘나’군으로 변경된 점, 골프학전공의 모집방법이 ‘공연예술체육학부(통합모집)’에서 ‘골프학전공(개별모집)’으로 변경됐고, 전형 방법도 ‘수능우수자전형(수능100%)’에서 실기우수자전형(수능 30%+실기70%)로 변경된 점을 유의해 지원해야 한다.

중부대는 고양 충청 투 캠퍼스로 어디서나 가까운 대학을 표방하고 있다. 각 캠퍼스별로 주목할 만한 학과와 그 특징, 강점에 대해 설명해 달라. 
중부대학교는 대한민국의 중심인 충청과, 한반도 전체의 중심인 고양에 캠퍼스를 둔 대학이다. 많은 수험생들에게 용이한 접근성과 열정적 교수진 및 교직원을 바탕으로 질 좋은 교육 서비스를 인정받아 성장하고 있는 대학이다. 

 

중부대학교 충청 캠퍼스 전경

 

충청캠퍼스의 경우 항공, 경찰학 관련 졸업생들이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고양캠퍼스는 문화콘텐츠학부의 다양한 학과들이 많은 수험생들의 선택을 받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문화콘텐츠학부의 산업디자인학 전공과 만화애니메이션학 전공의 경우 10월 22일 킨텍스에서 치러진 실기고사에 1200여명의 수험생들이 몰려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중부대가 가지고 있는 경쟁력은 무엇인가.
다른 대학의 경우에도 캠퍼스가 두 개 이상인 경우가 있지만 우리대학의 두 캠퍼스 입지조건만큼 좋은 조건을 가진 대학은 많지 않다고 생각한다. 충청캠퍼스의 전통과 고양캠퍼스의 젊음이 각 지역 사회와 상생하고 협력해 발전한다면 중부대학교의 미래는 밝을 것이라고 본다. 

또한, 졸업 직후에도 사회 일선에 진출해 바로 실무가 가능한 실용적인 인재를 길러내는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기업현장에서 원하는 인재를 키우고 있다는 것도 큰 경쟁력이다. 

 

5일 코엑스에서 열린 정시 대학입학박람회에서 학생들과 홍보에 나선 송낙훈 교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는 어떤 것이 있나.
충청캠퍼스에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 수업료 100만원을 지원하는 ‘학업장려장학금’ 제도를 필두로, 수시로 입학하는 신입생 중 학생부 성적이 가장 우수한 학생에게 지원되는 ‘중부장학금’제도가 있다. ‘중부장학금’은 4년간 등록금 및 생활관 이용료가 전액 감면되며, 월 도서비가 30만원이 지원되는 장학제도이다. 

성적과 관련된 장학금으로는 신입생 전체 수석에게 2년간 등록금 및 생활관 이용료 면제, 학부 수석의 경우 1년간 등록금 및 생활관 이용료가 면제된다. 각 모집단위별 전공 수석과 차석에게는 한 학기 동안 각각 50%, 30% 수업료 감면, 전공 장려A장학금과 전공 장려B장학금은 각각 20%, 17%의 수업료가 감면된다.

중부대에 지원하려고 하는 수험생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나 조언이 있다면.
중부대학교는 특성화된 다양한 학과와 그에 걸맞은 교수진을 바탕으로 전문적이며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는 학생성장대학이다. 또한 전과제도와 부전공 제도를 통해 인접학문과의 연계는 물론 하나의 학문에 매몰되지 않고 균형 잡힌 시각을 갖는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융합형 인재’의 모습이라 할 수 있다. 

중부대에 원석으로 들어온 학생들이 모두 보석이 되어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미래를 위해 힘차게 도전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 

중부대학교 입학정보 홈페이지
▶ https://www.joongbu.ac.kr/ipsi/

 

권구영 기자  nszone@mygoyang.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