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환별 클리닉·인터넷 예약 시스템 구비

고양시에 최초의 치과병원이 지난 6월 25일 문을 열었다. 화정동 대감프라자 5층에 자리잡은 린치과병원(974-2828)이 그곳이다.

이번에 문을 연 린치과병원은 치과 전문의 4명이 각기 다른 전공분야를 수료한 후 공동 설립한 병원이다. 치주과, 보철과, 보존과, 교정과 등 4개의 과가 한 병원에 있기 때문에 치과에 관한한 종합병원인 셈이다.

황성진 원장은 “환자들에게 질 좋고 저렴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최고의 목표다. 처음 내원한 환자들이 첨단 시설을 보고서 비싸지 않을까 염려하여 돌아가시는 분도 있는데 그렇지 않다. 린치과 병원에 준비된 시설은 모두 환자를 위한 것이다. 건강보험법에 명시된 한에서 진료비가 책정돼 있고 그렇게 청구하고 있다. 다른 의원에 비해 비싸지 않다”고 말했다.

린치과병원은 전문화된 의료서비스 외에도 환자의 대기시간 절약에도 애쓰고 있다. 인터넷 예약 시스템을 구비하고 진료과목에 따라 시간 간격을 두어 환자들이 원하는 시간에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또 고양시민의 많은 이들이 서울 출퇴근자라는 점을 감안해 야간진료도 병행한다.

지역 내 의료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공동체의 일원이 되고자 린치과병원은 일산직업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무료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청과 협의하여 시민건강교실로 구강건강교실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어린이 치아건강을 위한 다섯 가지

1. 올바른 칫솔질 습관을 길러 준다.
2. 아침 꼭 먹게 해 간식 습관을 없애거나 줄이도록 한다.
3. 청량음료를 마신 후 반드시 물로 입을 행구는 습관을 들이게 한다.
4. 잠자리에 들기 전 간식을 먹지 않도록 한다.
5. 단맛에 길들지 않도록 식사습관을 들인다.

성인을 위한 간단한 치과 상식

1. 이쑤시개의 사용은 깨끗이 멸균된 것을 사용한다. 가급적 치간 치솔이나 치실을 사용한다. 치주 질환을 앓고 있거나 치아 사이에 불량한 치과 구조물이 있을 때 음식물이 심하게 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을 알아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 양치용액(가글링 용액)은 칫솔질이나 치실 사용이 선행된 후에 사용하는 것이 충치 및 구취제거에 효과적이다.

3. 칫솔의 올바른 선택은 어금니 2개를 덮는 정도로 약 2.5cm가 넘지 않는 것이 좋다. 또 칫솔은 통풍과 건조가 잘되는 곳에 보관하고 3개월에 한 번씩 교환하는 것이 좋다.

4. 구강내 세균은 늘 상주하고 있으므로 정기적인 구강 검진이 필요하다. 도 정기적인 구강검진은 질환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할 수 있으며, 질환이 발견됐을 때 조기치료가 가능하므로 경제적 시간적 이익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