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자살예방센터 성과보고회 가져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병욱)와 고양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박선영)가 12월 6일(금) 고양시 3개구 보건소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가족, 등록회원, 자원봉사자, 실무자 등 약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9년 성과보고회 ‘함께해줘서 고맙DAY’를 개최했다. 2019년 각 센터에서 진행된 사업성과를 보고하고 재활에 열심히 참여한 센터 회원에게 상장을 수여하며, 센터운영과 회원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준 자원봉사자와 가족회, 지역사회연계기관에 대한 감사패를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성과보고회는, 동아리존과 이벤트존, 작품존 외 다양한 활동사진들을 전시했다. 또한, 다양한 공연으로 회원과 실무자 합창단-러브합창단, 우쿨렐레, 자원봉사자 노래가 있었고 행운권 추첨도 있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과 한국마사회 일산지사 후원으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행운권 선물과 답례품을 제공해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었다.

참여자 백모씨는 “올해는 센터 프로그램이 많이 다양해졌고, 특히 동료지원가 활동을 통해 처음으로 동아리 리더를 하면서 ’나도 뭔가 할 수 있다.‘ 라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오늘은 가족들이 왔는데 그동안 어떤 활동들을 했는지 직접 보여줄 수 있어서 기쁘고 뿌듯하다”라며 만족해했다. 한편, 성과보고회를 통해 참여자 모두 근황을 묻고, 회원들은 서로의 재활수기를 공유하기도 하는 등 서로의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고양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정신장애에 대한 편견 없는 건강한 사회, 더불어 사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199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oyangmaum.org)를 참고하거나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 :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