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너른마당’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을 엄선해 ‘고양시 관광맛집’ 26곳을 선정 발표했다. 선정된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향후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양신문] 서삼릉길 입구에 커다란 한옥으로 지은 너른마당은 고양시민이 사랑하는 맛집이다. 임순형 대표는 30년 전 어머니와 함께 너른마당을 시작해 통오리밀쌈이라는 차별화된 메뉴를 앞세워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직접 염지를 한 오리를 오랜 시간 훈연으로 익혀 내는 너른마당의 요리는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깊은 미각 체험을 선사한다. 어느새 고양을 대표하는 유명 맛집으로 성장한 너른마당의 명성을 지금은 아들 임종덕 대표가 3대째 이어가고 있다.

너른마당은 역사의 자부심이 깃든 훌륭한 문화공간이기도 하다. 원래 있었던 자리에 신도시가 개발되며 지금의 자리로 옮겨오며 이름처럼 드넓은 마당과 연못을 마련하고 아름다운 한옥 건물을 지었다. 마당에는 실물 크기의 광개토대왕비를 세우고 매년 추모제를 올리고 있다. 추모제가 열리는 날에는 전국에서 찾아온 손님들이 너른마당을 가득 메우곤 한다. 
임순형 대표는 “땀과 노력은 정직한 댓가를 가져다준다”면서 “미래를 바라보며 일하는 정신을 아들이 이어가고 있어 마음이 든든하다”며 환하게 웃는다.

너른마당의 임순형 대표(사진 가운데)와 아들 임종덕 대표. 오른쪽은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오준환 회장.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오준환 회장은 “너른마당은 고양시에서 고궁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곳”이라며 “깊은 맛은 물론, 인근에 서삼릉과 농협대학, 원당경마목장이 있는 최고의 관광명소”라고 소개했다.

대표 : 임순형
주요메뉴 : 통오리밀쌈, 녹두지짐, 닭백숙, 우리밀칼국수
주소 :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 233-4
문의 : 031-962-6655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