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 나눔과 새해 인사 가져

일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양성필)에서는 2020년 1월 2일(수) 설 명절을 맞이해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들을 모시고 새해 온정을 나누고자 설 명절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현대자동차 경기북부지역본부와 일산제일프라자의 후원으로 90명의 어르신이 참여해 설 명절행사에 참여했다.
행사 내용으로는 성모어린이집 아동들의 율동과 세배,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레크리에이션, 맛있는 떡국나눔으로 이루어졌다. 식사 후 귀갓길에는 한과 선물과 함께 새해 인사를 드리며 행사가 마무리 됐다.

설 명절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복지관에서 연락해 준 덕분에 이렇게 신나는 시간도 보내고, 선물도 받고, 맛있는 떡국도 먹고 즐거웠고, 준비하느라 다들 너무 고생 많았어요”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한 실습생은 “우리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것 같아서 의미 있었고, 잊지 못할 좋은 경험이 됐다. 오늘 행사로 어르신들이 사랑의 정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일산종합사회복지관 나눔복지팀에서는 저소득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매년 명절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 증진과 더불어 소외감 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