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어랑생선구이’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을 엄선해 ‘고양시 관광맛집’ 26곳을 선정 발표했다. 선정된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향후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양신문] 고양시에서 생선구이 요리를 먹고 싶을 때 어디를 찾아가면 될까. 고민할 것 없이 일산문화공원 인근에 자리한 생선구이전문점 ‘어랑’을 찾아가면 된다.
어랑이 문을 연 건 15년 전이다. 권영애 대표는 “계절에 상관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를 고민하다가 생선구이를 선택해 다양한 요리법을 연구했다”고 말한다. 어랑에서는 최상급의 신선한 생선을 재료로 직접 손질을 깨끗이 하고, 청결한 방법으로 요리를 하기 때문에 까다로운 입맛을 가진 손님들도 어김 없이 만족시킨다. 생선의 간을 맞추는 천일염은 현지에 직접 가서 고른 서산 송화 소금을 공급받아 3년 동안 간수를 빼고 사용하기 때문에 쓴 맛이 없다. 김치 역시 생선과 궁합이 가장 잘 맞는 ‘100일 숙성’의 깊은 맛을 선사한다.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오준환 회장은 “명지병원이나 백병원 등을 찾는 외국인 환자나 일반 환자들로부터 협의회로 문의가 오면 어랑을 소개해 드리곤 하는데, 그럴 때면 어김없이 맛있는 집을 소개해 줘 고맙다는 인사를 받는다”면서 “맛과 정성 모든 면에서 일산 최고의 생선구이전문점”이라고 ‘고양의 관광맛집’ 추천 이유를 밝혔다.

대표 : 권영애
주요메뉴 :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갈치구이, 갈치조림 등
주소 :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31-9, 107호
문의 : 031-907-9295

(왼쪽부터) 어랑생선구이 권영애 대표,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오준환 회장.

 

어랑생선구이 권영애 대표(사진 가운데)와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임원진.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