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민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에 기여위해 진행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노인상담센터(관장 최윤정)가 ‘2020년 경기도 노인상담사업 활성화 계획’에 발맞춰 고양시 내 60세 이상 노인과 노인 가족에게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고양시민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 고양시는 3개 노인복지관에서 노인상담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이곳 상담사들은 치매안심센터, 노인보호전문기관, 자살예방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대상자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심리상담 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한 위기전문기관 연계상담과 복지정보제공, 서비스연계상담, 더불어 가정이나 기관으로 대상자를 찾아가는 방문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에 따르면 ‘2020년 경기도 노인상담사업 활성화 계획’의 주요 내용을 보면 시·군 노인상담센터 상담시스템 데이터베이스 고도화와 도내 31개 시·군 전체 노인상담센터 운영 , 대상자를 선제적으로 발굴·지원하는 ‘주치상담사’ 역할이다. 
대화노인종합복지관 노인상담센터는 60세 이상 노인과 노인 가족이면 누구나 방문 또는 전화로 상담 예약이 가능하다. 현재는 많은 내담자들이 불면, 불안, 우울, 가족관계 갈등, 사별 후 어려움, 죽음공포, 스트레스, 치매에 대한 걱정 등 다양한 문제로 상담센터를 찾고 있다. 대화노인상담센터는 월~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공휴일을 제외하고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문의전화는 031-917-1329번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