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텔톤으로 화사하게, 마젠타로 강열하게

‘사랑의 불시착’ 서지혜(서단 역)

[고양신문] 봄은 온다. 아무리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려도 예약된 봄날은 반드시 온다. 멀리 제주에서는 매화 꽃소식도, 수선화 소식도 들려온다. 이제 코로나19로 답답했던 마음을 털어내고 나의 마음에도 봄바람을 불어넣어주고 싶다. 방구석 1열 차지하고 있자니 아이도 어른도 답답함이 한계에 도달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바이러스가 주춤해진다니 곧 반가운 소식도 들릴 듯하다. 그랜드백화점 일산점에서 봄 패션 초대전이 2월 26일부터 3월 3일까지 열린다. 조만간 만날 봄날을 대비해 살짝 쇼핑타임을 즐겨보자.

올봄엔 로맨틱하고 사랑스럽게
꽃향기가 봄바람을 타고 코끝을 스치는 날이면 봄 햇살처럼 화사한 여자가 되고 싶다. 올봄에는 파스텔톤, 러블리한 러플과 푸시 보우(블라우스나 드레스 목둘레에 묶는 리본) 스타일로 나를 연출해보자.

파스텔톤은 봄이면 항상 인기다. 겨우내 입었던 칙칙하고 무거운 옷을 벗고 봄빛의 화사함과 설렘을 표현하기에 파스텔보다 좋은 색감은 없을 듯하다. 파스텔톤의 재킷, 트렌치코트, 원피스, 블라우스 등 화사함을 드러내줄 의상 하나는 꼭 챙겨야 당신도 ‘패피(패션피플)’.

2020 여성패션에서는 러플로 포인트를 준 로맨틱하고 사랑스런 이미지의 디자인이 대세다. 러플은 물결모양으로 주름을 잡은 것이다. 개더나 플리츠, 또는 플레어같은 큼직한 물결이다. 네크라인과 소맷부리 등에 주로 적용된다. 부드러운 곡선이 여성미를 드러내어 돋보이게 한다.

네크라인에 리본을 둘러 포인트를 주는 푸시 보우 스타일도 인기 예감이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탤런트 서지혜(서단 역)가 목 부위에 비스듬하게 리본을 묶는 푸시 보우 블라우스를 자주 입으면서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네크라인에서 리본을 묶는 푸시 보우 블라우스를 활용하거나 아니면 기존의 블라우스를 입고 목에 긴 스카프를 이용해 리본을 묶어주면 스타일이 완성된다.

파스텔톤의 일상에서 벗어나 포인트 있는 색으로 강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올해 유행 색인 마젠타(심홍색)를 추천한다. 마젠타는 빨강과 약간 다르게 섹시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색상이다. 마젠타 재킷이나 원피스를 입는 것도 좋겠다. 마젠타 옷이 부담스럽다면 스카프나 핸드백등의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방법이다.

편하고 활동적인 버뮤다 팬츠
올해는 작년에 이어 깔끔한 수트의 인기도 이어지고 있다. 정장을 입어야하는 직종의 여성에게 희소식이 있다. 그랜드백화점 일산점에서 여성정장 봄 특가전을 2월 26일부터 3월 3일까지 한다. 요하넥스 니트T셔츠 5만9000원, 원피스 7만원, 구스롱트렌치코트 28만9천원 / 크로커다일레이디 T셔츠 1만9900원, 바지 1만9900원, 트렌치코트 9만9000원.

작년 가을부터 버뮤다 팬츠가 대세다. 버뮤다 팬츠를 매치한 수트도 선보이고 있다, 통이 넓고 길이가 무릎 혹은 무릎 아래까지 내려오는 버뮤다 팬츠는 약간 보이시한 느낌을 준다. 버뮤다 팬츠에 간단한 셔츠를 입거나 짧은 재킷으로 매치하면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루즈한 실루엣의 니트와 매치하면 안 꾸민 듯 꾸민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편하고 활동성 좋고 꾸미지 않은 듯하면서 스타일리시한, 패피들의 필수아이템이다.

그랜드백화점 일산점 2층에서는 ‘영스트리트 간절기 균일가전’이 열린다. 니트류 균일가 기획으로 밀스튜디오 니트티 1만원, 러브앤쇼 니트티 2만9800원에 구입가능하다.

꽃샘추위 대비 트렌치코트는 필수
파스텔톤의  의상을 차려입고 시계나 스카프, 신발, 가방 등 패션 아이템 중 하나를 원색으로 선택해 포인트 색으로 활용하면 당신은 패션선구자. 여기에 언제 변덕을 부릴지 모르는 봄 날씨에 대비해 트렌치코트도 하나 장만하면 기본 차림은 완성이다.

그랜드백화점 일산점 ‘봄 패션 초대전’에서 트렌치코트 박람회가 열린다. ab.plus, 쉬즈미스, 모노앤밀키, 조이너스, 벨라디터치, 올리비아로렌, 올리비아하슬러, 요하넥스 등이 참여한다. ab.plus 후드 사파리 스타일 트렌치코트 35만9000원 →7만9000원 / 쉬즈미스 솔리드 베이직 트렌치코트 22만8000원 → 9만9000원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