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취약계층 방역물품 구입지원

 

[고양신문] 고양이민자통합센터와 국내 거주 이민자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을 모아 지난달 26일 고양시에 전달했다. 전달된 성금은 총 100만원으로 이민자통합센터 소속 이민자들이 방역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았고, 경기북부사랑의열매를 통해 지원 될 예정이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이민자통합센터 성금 전달식’에 참석한 알리하산씨는 “지난달 모국인 방글라데시에 다녀올 일이 있었는데 코로나19 사태 때문에 갈 수가 없었다”며 “우리들의 작은 정성이 코로나19를 이겨내는데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고, 김세영 이민자통합센터장은 “이런 나눔을 통해 한국인과 이민자들이 서로 존중하고 또 존중받는 사회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성금을 전달받은 최석규 고양시 복지정책과장은 “이민자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가 기저질환자에게는 위험한 측면이 크지만 건강한 일반 사람들은 관리를 잘하면 그리 위험하지 않다고 알려져 있고, 한국의 선진 의료시스템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고양이민자통합센터는 법무부 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위탁기관으로 고양·파주 지역 3만여 명의 이민자들에게 사회통합·조기적응 프로그램 교육 등을 통해 정착을 도우며 외국인과 한국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