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복지나눔센터, 지역맞춤 일자리창출지원 3.26~4.5일 접수, 교육비 무료

‘고양 수공예거리 활성화를 위한 보넷길 예쁜공방 프로젝트’가 2020년도 지역 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노동복지나눔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가죽공예와 업사이클(패브릭) 수공예 관련 전공자 중 창업을 희망하는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수공예 개인작가로 2년 이상 활동경력자 중 전문 창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과 취업취약계층 등이 신청 접수할 수 있으며, 주 4회(1회당 4시간) 이상의 교육 수강이 가능한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비와 재료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지원서 양식을 다음카페 '고양노동복지나눔센터' 에서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nanum1760@naver.com) 또는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접수와 수강 제외자로는 교육기간 내 국비훈련 중복 수강자와 사업자 등록증 소지자, 직장 재직자 등이다. 보넷길 예쁜공방 프로젝트 접수기간은 3월 26일부터 4월 5일 까지이며, 교육기간은 오는 4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김현숙 노동복지나눔센터 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수공예 분야에 적극적인 창업 의지를 가진 작가들을 선발해 공방 창업과 상품 개발을 위한 심화교육을 담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문의는 031-901-1760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