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중부대와 특수교육 봉사학습 업무협약 체결

고양시 관내 24개 특수학교와 특수학급과 예비교사 66명 매칭
특수교육과 관련 전공 대학생을 통한 전문화된 봉사활동 제공


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승천)은 지난 13일(금)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와 특수교육 현장연계 대학생 봉사학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특수교육대상학생 증가에 따른 학교 현장 지원의 필요성과 특수교육 전공 학생의 현장경험의 필요에 따라 체결됐다.

업무협약에서 최승천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

또한 특수학교와 특수학급에 예비교사들이 전문화된 봉사활동을 제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에 중점을 두었다. 나아가 다양한 교육실습 모형을 함께 개발해 예비교사들의 현장대응역량 제고를 위한 협력을 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양시 내 24개 특수학교와 특수학급에 66명의 중부대 학생이 전문화된 특수교육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경기도교육청, 고양교육지원청, 중부대학교와 관내 학교현장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학생과 학교 현장의 이해, 우수교사 양성 등 특수교육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업무협약에서 엄상현 중부대학교 총장

최승천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2020년 ‘특수교육 현장연계 대학생 봉사학습’ 협약을 체결한 중부대학교에 감사드린다.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교육현장의 요구를 수용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별도 행사 없이 서면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