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방송 등 이웃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진행 예정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선경석)에서는 마을공동체사업의 일환으로 ‘단.팟.빵(달콤한 마을 이야기를 팟캐스트 소통채널로 알리는 마을 방송국)’에 참여할 지역주민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단.팟.빵’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받아 운영되는 사업으로, 팟캐스트 아카데미(교육), 팟캐스트 제작 활동, 고양미디어센터와 함께하는 공개방송 등 이웃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복지관 팟캐스트는 2018년부터 ‘행복F:M’ 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어 현재 7명의 지역주민이 활동하고 있으며,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으로 송출되고 있다. 현재 ‘이웃과 함께 만든 이야기나무’, ‘색연필(다양한 마을이야기)’, ‘마로유연(성사천의 사계절)’, ‘소담(부모교육)’, ‘작은곰(인문학)’, ‘레인보우(구연동화)’ 등 다양한 주제의 방송이 이루어지고 있다. 해당 방송은 포털사이트 팟빵(www.podbbang.com/ch/17094)에서 ‘단팟빵’을 검색하면 바로 청취가 가능하다. 
12월까지 진행되는 ‘단.팟.빵’은 화요일, 목요일 주2회 진행 예정이며, 마을미디어에 관심 있는 고양시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은 유선(031-839-6041)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