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 관련 예비∙초기 창업자 창업보육센터로 24일까지 접수사무공간·창업 교육 등 제공

사단법인 출판도시입주기업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출판 관련 예비·초기 창업자를 위한 창업보육센터인 ‘위드업센터’ 입주 희망자를 모집한다. 협의회는 문화콘텐츠산업 창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사무 공간 확보가 상대적으로 열악한 예비 창업자와 1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파주출판도시 창업보육센터 운영 사업’을 시행, 입주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 업종은 출판업과 만화 출판업으로, 지원 조건은 입주 후 3개월 이내에 출판사 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제출 가능자, 창업 및 컨설팅 교육 90% 이상 참여 가능자, 성실히 공유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일주일 중 5일 이상 출근)여야 한다.  입주자로 선정되면 개인 좌석을 포함한 사무 공간 이용과 스타트북 제작, 무상 교육, 창업 컨설팅, 성과물 전시 등을 무상으로 제공받는다.
신청은 협의회 홈페이지(www.bookcity.or.kr) 정보광장 > 공지사항에서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메일(bookcity02@bookcity.or.kr)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마감은 오는 4월 24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협의회 공유오피스 담당자(031-955-0026)에게 문의하면 된다. 
협의회는 관련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4월 27일경 대상자를 선정, 개별 고지하고 5월부터 입주를 시작할 예정이다.

파주출판도시 위드업센터 내부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