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고양시!” “힘내세요, 어르신!”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노인복지관 마음방역 긴급지원 사업’을 4월 6일(월)부터 4월 17일(금)까지 취약 어르신 77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노인복지관 마음방역 긴급지원 사업’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주민과 취약 어르신을 대상으로 식료품과 생필품 키트 전달, 희망응원 캠페인 등의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총 165만원을 지원받아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운 재가 어르신들에게 일상생활에 필요한 간편식과 의약품 9종으로 구성된 식료품/생필품키트를 직접 전달했다. 더불어 지역사회 마음방역 캠페인의 하나로 우리 지역사회의 주민들을 향한 희망메시지 현수막을 게시해 희망응원 캠페인을 전개했다. 

키트 물품을 전달받은 김○○ 어르신은 “요즘 밖에 나가기도 두렵고, 장보기도 힘들어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필요한 물품을 직접 챙겨다주니 너무 고마울 따름이다”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임민주 지역사회통합지원팀 팀장은 “이번 마음방역 캠페인으로 어르신들이 지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후원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