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수강신청 5월 4일까지

고교 재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학 방문형 37강좌, 거점형 72강좌
수강신청 홈페이지에서 5월 4일까지


[고양신문] 고양교육지원청은 이달 22일부터 5월 4일까지 3차에 걸쳐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udream.goe.go.kr)를 통해 ‘2020 경기꿈의대학 1학기 수강 신청’을 받는다.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개강 후 2회차(4시간)까지 쌍방향 온라인 수업을 운영하고 6월 15일부터 오프라인 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나 6월 14일까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이 되지 않을 경우 온라인 강좌 운영기간을 확대한다.

고양교육지원청의 꿈의 대학은 1학기에 학생들이 대학을 직접 방문해 수강하는 방문형 37강좌와 대학 강사가 지정된 고등학교(대화고, 화정고, 성사고, 덕이고, 고양동산고, 신일비즈니스고, 풍동고, 저동고)로 찾아가는 72강좌로 총 109개의 강좌를 개설하며 모든 강좌는 무료수강이다.

1학기 개설 강좌는 동국대, 한국항공대, 농협대, 중부대, 국제사이버대, 차의과학대, 김포대, 명지대, 인하대, 중앙승가대, 한성대, 서정대, 대진대, 신한대, 서울대, 서강대, 가톨릭대,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KSD나눔재단에서 각 대학과 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강좌를 개설하였으며 모든 강좌는 8주간 17차시로 운영된다.

꿈의대학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고양지역 고등학생과 학교밖 학생은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에서 1인당 최대 3강좌까지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의 지도로 보기라는 배너를 통해 교통편과 이동거리를 고려하여 신청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3차에 나누어 진행하며 회차별 마지막 날 자동추첨을 통해 마감 강좌와 수강인원을 확정해 학생들이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수강 확정은 수강신청 기간이 종료된 후 꿈의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개별 학생들에게 문자메시지로도 안내한다.

한편, 경기꿈의대학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6학기 동안 지속되었으며 고등학생이 대학과 기관에서 개설한 강좌를 경험하며 진로와 적성을 찾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정착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