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의료진 여러분 고맙습니다. 힘내세요”명지병원에 위문품 전달, 코로나19 의료진 응원
  • 한진수 기자
  • 승인 2020.04.29 16:06
  • 호수 1467
  • 댓글 0
명지병웡 의료진에게 전달 될 위문품 상자.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청소년들이 지난 4월 28일(화) 국가지정 음압격리병상을 운영 중인 명지병원 의료진을 응원하고 위문품 상자를 전달했다. 청소년이 각자 제작한 위문품은 탄현청소년문화의집에 취합되어 의료 사회사업팀에 전달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위문품 제작은 각자의 집에서 이뤄졌으며, 제작 과정은 온라인 화상회의 서비스를 연결해 공유되었다. 병원 측 담당자인 강혜원 팀장은 "지치고 예민해진 감염병 대응 의료진 선생님들에게 힘이 될 따뜻한 선물을 청소년이 직접 마련해 주어서 너무 예쁘고, 고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응원의 메세지가 담긴 그림.

청소년운영위원회 ‘별솔’의 코로나19 의료진 응원 프로젝트는 고양시청소년재단차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온라인 비대면 청소년활동 활성화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이 자칫 위축될 수 있는 상황에서도 온라인 도구와 창의적인 비대면 활동으로 청소년의 자기 효능감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활동은 큰 의미를 가졌다.

병원 의료진과 이야기를 나누는 청소년들.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진 환경에서 청소년들은 온라인 화상회의 서비스를 이용해 관련 아이디어를 모으고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온라인 기반 문서 서비스인 구글 독스를 활용해 프로젝트의 의미, 목적, 구체적 활동 내용, 예산, 일정 등 세세한 부분까지 공동으로 작성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에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는 법정 단체로 소속 시설의 운영은 물론 지역사회 현안에 동참하는 지역 단위의 대표적인 청소년 참여기구다.

명지병원에 물품 전달 후 자리에 함께 했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