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영상미디어센터, 숨쉬는 미디어 교육 ‘자몽’과 체결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선경석)이 지난 5월 12일(화) 고양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정일화)와 숨쉬는 미디어 교육 ‘자몽’(공동대표 장지훈, 유현정)과 마을 주민의 지역 공동체성 회복을 위한 마을미디어 팟캐스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이들 기관은 팟캐스트 ‘단.팟.빵(달콤한 마을 이야기를 팟캐스트 소통 채널로 알리는 마을방송국)’ 참여 주민들의 미디어 활동을 지원하고,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통해 상호 협력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사회와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2018년부터 진행해 온 팟캐스트 ‘단.팟.빵’ 사업은 지역주민이 DJ가 되어 마을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이웃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지역 사회 내에서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해왔다. 올해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받아 진행 예정이다. 숨쉬는 미디어 교육 ‘자몽’과는 참여 주민들의 미디어 역량 강화, 고양영상미디어센터와는 고양시 내 네트워크 구축과 연합방송 추진 부문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선경석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장은 “인근에 위치한 고양미디어센터와 숨쉬는 미디어 교육 ‘자몽’이 복지관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두 기관과의 협력으로 마을미디어 사업을 발전시키고, 확산시켜 나가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12월까지 진행되는 ‘단.팟.빵’은 화요일, 목요일 주2회 진행 예정이며, 마을미디어에 관심 있는 고양시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은 유선(031-839-6041)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