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일산·덕양지사 & 소시모 고양지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캠페인’ 펼쳐
코로나 감염 예방 ‘금연 홍보’도 함께 진행

[고양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양일산지사(지사장 정홍기)와 고양덕양지사(지사장 양원열)가 (사)소비자시민모임 고양지부(대표 김순환)와 함께 ‘코로나19 감염 예방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19일 일산문화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 주최측은 금연 홍보와 더불어 윤리경영 실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클린공단 만들기’ 캠페인도 함께 펼쳤다.

건강보험공단 일산지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공단의 반부패 청렴의식 강화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및 윤리경영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아울러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가장 중요한 실천 중 하나가 ‘금연’이라는 점을 지역주민에게 전파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건강보험공단 일산·덕양지사는 소비자시민모임과의 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대응에서의 건강보험공단의 역할 ▲건강보험 무임승차 방지를 위한 부과기준 개선 ▲요양병원 퇴원환자 지원제도 운영 등 현안들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홍기 고양일산지사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19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5년 연속 공공기관 청렴도 1등급(최상위기관)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단 본연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