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무더위 시작, 통기성 뛰어난 기능성 몰입방석 ‘눈길’장시간 운전자·수험생·직장인에 입소문 나 인기몰이
  • 권구영 기자
  • 승인 2020.06.25 22:16
  • 호수 1475
  • 댓글 0

180만개 지탱점이 통로역할 
탄성력 높이며 체압 분산
장시간 작업에 최고 방석  

 

 

[고양신문]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통기성을 강조한 기능성 에어매쉬 방석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기능성 생활용품 전문 스타트업인 주식회사 전성기가 최근 ‘3D에어매쉬 + 메모리폼 + 3D에어매쉬’로 구성된 3중 구조 에어방석인 ‘몰입방석’을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제품의 위아래를 커버하는 각 1cm 두께의 3D에어매쉬는 180만개의 지탱점들이 공기가 순환할 수 있도록 통로 역할을 하는 동시에 엉덩이에 치중되는 몸무게를 분산해 착석감을 높이는 자세교정방석 기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의자방석으로도 불리고 있다.

일반 가공법은 절단면이 고르지 않고 날카로운 잔사가 발생할 수 있어 2~3중으로 봉제를 해야만 한다. 하지만 몰입방석에 사용되는 3D에어매쉬는 국내 최초로 CMQ(Complete Mesh Quilt)기술을 적용한 열 압착 재단 방식을 채택해 잔사 발생 없이 보다 안전하게 제작됐다. 

또한 충전재로 삽입되는 메모리폼은 국내외 유명 매트리스에 사용되고 있는 고밀도 친환경 메모리폼을 사용해 8만회의 반복압축테스트 실험을 통해 복원력이 입증된 바 있어 고품질 메모리폼 방석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몰입방석은 특성이 다른 두 가지 기능성 소재의 3중 복합 레이어 구조가 충격을 흡수하고 체압을 골고루 분산시켜 휴가철 장시간 운전을 하거나 수험생들이 학습할 때나 직장인이 업무에 몰입하기에 좋아 자동차방석, 수험생방석, 사무실방석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전성기의 몰입방석의 3중 복합 레이어 구조는 실용신안특허(20-2020-0001329)도 출원 중에 있다.

한편, 주식회사 전성기는 3명의 시니어 창업가가 모여 2019년 와디즈를 통해 매니저를 위한 차량용 목베개를 런칭한 프로젝트그룹 ‘주식회사 전성기’로 시작해 올해 2월에는 법인까지 설립했다. 전성기는 앞으로도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방석, 베개, 토퍼 등 생활용품을 개발해 판매하면서 ‘당신의 전성기를 응원합니다’라는 캠페인으로 스타트업의 성공도 응원하고 있다. 

전성기 제품은 네이버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junsungki)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위치 :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로 76 힐스테이트에코마곡역 430호
전화 : 070-4814-1288

 

권구영 기자  nszone@mygoyang.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