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화상회의 시스템 활용, 지역주민에게 전문 교육 서비스 제공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선경석)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마을미디어 ‘단.팟.빵(달콤한 마을 이야기를 팟캐스트 소통채널로 알리는 마을 방송국)’ 사업을 비대면 서비스로 실시했다. 
‘단.팟.빵’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받아 운영되는 사업으로, 팟캐스트 아카데미(교육)뿐만 아니라 팟캐스트 제작 활동과 송출, 공개방송 등 이웃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민과의 소통을 이어나가는 사업이다.
기존 ‘단.팟.빵’ 사업은 오프라인에서 교육 등이 이뤄져 왔으나,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위기에 대응하고자 비대면으로 전환을 모색했다. 그 결과 지난 6월 23일(화) 부터 화상회의 시스템 ‘ZOOM’을 활용해 지역주민에게 팟캐스트 전문 교육 서비스를 제공했다. 교육뿐만 아니라 팟캐스트 컨텐츠 제작을 위한 화상 회의도 진행했다.
팟캐스트 교육과 제작회의에 참여한 한 주민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사회적 고립감이 컸는데, 온라인으로 다른 사람들과 만나고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았다. 화상으로 사람을 만난다는 게 아직 생소하고 어색하긴 하지만 기대 이상이었고, ‘단.팟.빵’ 참여를 통해 내 삶에 활력소가 생긴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코로나 위기에 대응하고,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전환해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