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경기도농업기술원 주최 
20명 선착순 모집, 8월 11일까지 접수
이론 40시간, 실기 40시간 교육
국가자격증 ‘도시농업관리사’ 취득 자격

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가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과정 수료식 모습. <사진제공=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

[고양신문] 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가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하는 '제6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친환경 순환농법을 비롯해 도시농업에 필요한 전문적 이론과 기술을 배워, 도시농업을 이끌어나갈 도시농업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됐다. 모집기간은 8월 11일까지다.

‘도시농업전문가’는 도시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전문 활동가로 ▲농사 기술의 지도 ▲텃밭 조성과 운영 ▲도시농업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 ▲공동체텃밭 운영과 지원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강좌는 국가전문자격증인 ‘도시농업관리사’ 취득에 필요한 과정이기도 하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농업법 개정에 따라 2017년 9월부터 시행된 도시농업 관련 국가 자격증으로, 도시농업 전문인력양성기관의 전문가 과정을 80시간 이상 수료하고 관련 국가기술 자격(유기농업, 종자, 원예, 화훼장식, 조경, 자연생태복원 등의 기능사 이상의 자격)을 취득한 사람이면 발급받을 수 있다.

도시농업 전문인력양성기관인 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 관계자는 “이웃과 함께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고 건강한 삶을 설계할 수 있는 도시농업전문가과정에 도전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강의 기간 : 8월 11일(화)~10월 31일(토), 총 33강
- 강의 구성 : 이론 40시간, 실습 40시간
- 모집 대상 : 고양도시농부학교 과정 수료자/ 각 기관 도시농업과정 40시간 이상 수료자/ 텃밭 3년 이상 경작자 중 생태적이고 유기적인 농사법을 배우고 싶은 분
- 수강료 : 25만원 (3개월 이상 고도넷 회원 30% 할인)
- 모집 인원 : 20명 (선착순 마감)
- 모집 기간 : 7월 13일~8월 11일
- 문의 : 010-2484-0904 (이상수 공동대표)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