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에서 연수학점 4학점 부여

요즘은 방학을 해도 학생들은 더 바쁘다. 보충수업에 밀린 교과까지 따라잡으려니 정신이 없다. 방학이 한가하지만 않은 건 교사들도 마찬가지다. 뒤쳐지지 않기 위해선 방학을 이용해 끝없는 자기개발을 해야하기 때문이다. 위해 준비된 특별한 연수 프로그램이 있다.
전문 공연단체로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문화관광부 산하 사단법인 문화마을 들소리(912-6610)는 경기도 교육청 지정 기관으로 ‘2001 풍물분야 교원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에 경기도 교육청으로부터 연수기관으로 정식 지정을 받은 것은 작년 겨울에 이어 두 번째이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 교육청 소속 유·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 종사자 40명을 대상으로 들소리 일산 연수장에서 8월 13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전일제로 실시된다. 총 수료시간은 60시간이며 해당 수료사정 절차를 통해 수료를 인정받은 이수자에게는 이수증과 함께 연수학점 4점이 부여된다.
연수종목은 풍물분야로 단계별, 수준별로 반을 세분화하여 사물놀이 입문, 영남사물, 중급 설장구, 웃다리사물, 고급 설장구로 교과 편성을 하였으며, 체계적으로 정리된 악보를 교재로 하여 실기 위주의 수업을 받게된다. 참가 교사에게 호흡부터 기본 자세, 타법 등 실기 위주의 훈련을 통해 연수 수료 후 학교 현장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갖추게 하는 것을 중심으로 교육한다.
이외에도 직무연수를 위해 올 3월 공사를 끝낸 강의실은 쾌적한 강의 환경과 세심한 서비스로 연수를 받는데 지장이 없도록 준비되어 있다.
참가신청은 소정의 신청양식을 작성해 접수하고 연수비를 무통장 입금한 뒤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지난 3년간 동일종목에 연수 경력이 있는 경우 연수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