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세대 위한 나이 듦 수업
8
20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고양신문] 행신도서관이 노인 세대를 위한 온라인 인문독서문화 프로그램 시니어 도서관 인문학을 운영한다.

나이 듦 수업’(1)삶을 세우는 글쓰기’(2) 등 두 개 강좌로 나눠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현장 강의가 어려운 상황인만큼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화상 강의로 운영된다.

1나이 듦 수업820일부터 총 4회 진행하며,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노년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보내는 방법을 알아본다. 강사와 강연 주제는 양준석 강사-생사인문학으로의 초대 이나영 강사-오감확장, 스트레스 예방 양준석 강사-상실치유 웰바이(well bye) 이지원 강사-나이 듦의 지혜다.

이어지는 2삶을 세우는 글쓰기는 인현진 강사가 총 4회 진행한다. 매회 다른 주제의 글쓰기 강의를 통해 시니어들이 자신을 돌보고 소통하는 법을 배우며, 삶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45세 이상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열리는 시니어 도서관 인문학은 오는 820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1015()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인문독서문화사업의 일환이다. 행신도서관 관계자는 지역민의 생활 속 인문학 향유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꾸준히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의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행신도서관(031-8075-9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