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후보 정책토론회 개최하자 반박'

2004 고양총선연대는 한나라당 홍사덕(61.일산갑), 김영선(43.고양 일산을) 후보를 4.15총선 낙선 대상자로 선정·발표하자 두 후보측은 정책토론회를 제안하며 반박하고 나섰다.

고양총선연대는 7일 오전 고양시민회 사무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선정된 낙선 대상자를 언론을 통해 공표하고 본격적인 낙선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사진>

총선연대는 낙선대상자 선정 사유로 '탄핵 주도 및 찬성' '한국전쟁 후 민간인 학살 진상조사 통합특별법 제정 반대' '고양총선연대의 정책질의에 대한 답변 및 청렴 서약 거부' 등을 꼽았다.

후보자에 대한 평가는 50인 유권자위원회가 정책, 정당, 경력, 공약, 기타항목으로 배점별 평가에 의해 100만점으로 합산·평가했다. 민주노동당 정경화 후보가 73점으로 가장 높은 평점을 기록한 반면 정책질의에 대한 한나라당의 집단 답변거부와 청렴 서약서 미 제출로 한나라당 네후보 모두가 10점대 이하로 낮은 평점을 기록했다. 정당평점에서는 민주노동당이 가장 높은 평점을 기록했다.

김영선 후보측은 "총선연대의 성격이 특정당을 운운하는 구성원들이 모인 단체가 아니냐"며 "질의에 대한 답변이 특정정당에 악용될 소지가 있기 때문"이라고 답변거부 사유를 들었다.
또한 "일반유권자가 직접 질의를 해올 경우 답변해 줄 수 있다"며 "모든 후보가 참여하는 정책토론회 자리는 언제든지 나갈 수 있다"는 의사를 밝혔다.
홍사덕 후보측도 "총선연대의 정치적 지향점에 악용될 수 있고 지역주민에게 직접 정치적 소신과 정책을 밝히기 위해 질의에 답변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두 후보측은 "특정당을 운운하는 정치적 선동으로 본질이 흐려져서는 안 된다"고 반박하고 모든 후보들이 참여하는 정책토론회 개최를 제안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덕양선관위 관계자는 "선거법 개정으로 시민단체의 선거운동 폭이 넓어졌다"며 "적법한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해나갈 것"당부했다.

총선연대는 오는 10일 낙선대상자로 선정된 홍사덕 김영선 후보 사무실을 방문 결정사항을 전달하고 부패정치·돈선거를 반대하는 홍보캠페인을 이날 오후 주엽역 광장에서 가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