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제고등학교가 2002년부터 외국어고등학교로 전환,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벽제고는 고양시에 평준화제도가 도입되는 시기에 맞춰 외국어고 전환을 경기도교육청에 신청했었다.

벽제고 신입생 모집요강에 따르면 영어, 중국어, 일본어 3개학과 각 2학급씩을 모집한다. 모집정원은 270명. 이 중 150명은 일반전형으로 120명은 특별전형으로 뽑을 예정이다.

일반전형의 경우 3학년 영어성적이 80점 이상인 학생만 지원 가능하다.<표1 참조>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는 중학교 내신, 영어듣기 평가 점수, 구술·면접 점수, 생년월일이 늦은 순으로 선발한다.

별전형은 TOEFL, TOEIC 성적 우수학생, 영어경시대회 우수 입상학생, 학교장이 추천한 학생,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이 응시 할 수 있다. 태권도 체육특기자도 5명 선발할 예정이다.<표 2 참조>

10월 4일부터 원서교부를 시작하며, 특별전형은 11월 1일까지, 일반전형은 11월 6일까지 받을 수 있다. 원서 접수는 10월 30일부터.

그러나 벽제고 외국어고 전환은 아직 경기도 교육청의 승인 절차가 남아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와 이견이 있던 학급수들에 대한 논의가 끝났다”며 “7월 중순이면 승인여부가 결정될 예정이지만 현재 긍적적으로 검토되고 있다”고 말했다.

벽제고도 승인을 전재로 새 교사 신축을 위한 설계에 들어가 내년 3월 학생들을 받을 준비를 하고있다고 학교 관계자가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