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북부 Vision! 이젠 변화와 발전의 중심지로! -

경기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사장 한정길)와 한국항공대학교(총장 : 홍순길)에서는 경기북부지역의 산업발전과 기업경쟁력 확대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해 기업들과 함께 경기북부 미래를 설계하는데 동참키로 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경기중기센터가 작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산업 패밀리 클러스터 추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행사로 북부소재 공무원과 기업 임직원,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으로 경기북부지역의 산업 활성화 및 전략산업 육성을 위하여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세미나 주제는 “경기북부 전략산업의 육성과 클러스터화”로 북부지역 기업인들의 중장기적 차원에서 사업 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경기중기센터에서는 밝히고 있다. 세미나와 동시에 특강을 준비되어 있는데, 중소기업 특허취득과 관련된 강의와 경기중기센터의 중소기업 지원시책도 들을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산업 패밀리 클러스터 추진사업」은 경기중기센터가 산학협력을 통하여 도내 중소기업을 집중지원할 목적으로 2003년 시범 도입한 사업으로서, 한국항공대 등 도내 대학․연구소와 협약을 맺어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으며 도내 기업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만족을 보인 바 있다. 특히, 패밀리기업으로 선정되어 지원을 받은 기업의 대부분이 기술-생산-마케팅으로 이어지는 연계지원으로 매출상승 및 수출확대에 수혜를 받은 바 있다.세미나는 항공항공대 중소벤처육성지원센터 1층 대강당(고양시 소재)에서 4. 29일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세미나와 관련된 문의는 경기중기센터 홈페이지(www.ksbc.or.kr), 항국항공대 홈페이지(www.hangkong.ac.kr)를 참조하면 된다. 경기중기센터 지식산업팀(031-259-6144, 6145) 및 한국항공대학교 산학협력단(02-300-0394)으로 연락하면 상세한 사항을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