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음식을 먹더라도 건강을 위해 과식하지 않고 소식을 한다. 웰빙시대, 음식문화 역시 과일이나 채소를 더욱 신선하고 유산균 요구르트가 장수마을 노인들의 애용식으로 널리 알려지면서 유산균 제품들도 다양해지고 있다. 요구르트는 변비예방, 영양분의 소화흡수 증진, 정장작용, 암의 억제효과, 비타민을 합성하고 있어 몸에 좋다. 특히 젊은 여성을 비롯, 지금 다이어트와 대결을 벌이는 사람들에게는 먹거리가 아주 중요하다. 일산에서는 최초로 문을 연 레드망고는 저지방 과일 요구르트 전문점으로 다이어트하려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SBS 맛대맛에 방영된 곳으로 젊음의 거리 미관광장 건너편 라페스타 입구 맥도날드 건물 3층에 위치한 레드망고는 망고 빛 실내 인테리어로 깨끗하고 화사하며 맛있는 분위기가 난다. 젊은 감각으로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에 통 유리 창가마다 생화를 심어 꽃향기도 맡으며 거리의 풍경을 바라보는 것도 또 다른 멋을 느끼게 해주는 곳이다. 화장실도 깔끔하다. 레드망고는 메뉴에는 저지방 요구르트와 저지방 요구르트 주스와 커피, 빵이 있다.
저지방 과일 요구르트는 지방이 100그램당 2% 함유하고 있어 보통 아이스크림(20%)의 10분의 1에도 못미친다. 지방 함유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신선한 유산균이 살아 있어 미용과 장에도 좋다. 구운 빵을 저지방 과일 요구르트인 아이스크림에 찍어먹는 맛이 색다르다.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또한 생과일 주스가 어느 카페보다 저렴하다. 3900원에 생과일이 씹히는 주스를 마시면 상큼하고 갈증이 확 달아난다.
레드망고는 유산균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자연음식'을 통해 건강은 물론 혀의 즐거움을 넘어 먹는 즐거움을 만끽하면서도 다이어트 할 수 있게 해주는 웰빙 먹거리이다. 예쁜 지퍼백에 담아 포장판매도 한다. 전화:902-3006.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가게를 이용할 수 있다.www.redmanggo.co.kr
<안명옥 기자>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