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장애청소년 5명·비장애 15명

[고양신문] 구조물을 만들며 수학과 기하학을 익히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지오아카데미’에서 올해 활동에 참여할 장애-비장애 청소년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장애청소년 5명, 비장애청소년 15명. 김영만 대표는 “모집된 청소년들은 비대면 수업을 통해 구조물 만들기를 배우며 직접 만드는 체험을 하고, 대면이 가능한 시기에 함께 모여 축제처럼 구조물 만들며 서로 친구가 되어 즐기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4회의 온라인 교육과 1회의 대면활동으로 진행된다.

비장애청소년들은 장애청소년과 복지시설 입소 장애청소년들이 활동할 수 있게 교구를 구성하고, 비대면 영상 강의를 진행할 때 함께 구조물 만들기를 배운 후 대면 활동에서 장애 친구의 체험활동을 돕는 일을 하게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자원봉사시간이 부여된다.

지오아카데미는 비영리단체로 2017년, 2018년 고양꽃전시관에서 기하학축제를 열어 초중고 동아리가 참여해 직접 설계하고 재료를 가공, 시공하는 기하학의 향연을 벌인 바 있으며 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장애인시설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개인 참여자와 장애인복지시설 입소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이 이뤄지며, 청소년재단 후원으로 진행된다.  문의 및 신청: 031-963-5609,  010-5215-2996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