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협, 중·장년층 고독사 예방 사업 가져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홍연)가 7월 13일 관내 중·장년 독거남성 고독사 예방을 위한 ‘계란 톡톡, 안부 톡톡(talk talk)’사업을 시작했다. ‘계란 톡톡, 안부 톡톡(talk talk)’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독거 남성가구를 1대 1로 맺어주고 주 1회 안부 전화와 월 2회 가정을 방문해 계란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계란 톡톡, 안부 톡톡(talk talk)’ 사업을 펼치고 있다.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계란 톡톡, 안부 톡톡(talk talk)’ 사업을 펼치고 있다.

상대적으로 취약한 독거 남성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식료품을 전달해 사회적 소외감을 줄여주고 건강한 식생활을 이어가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 사업은 특히 최근 장기간 이어지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제적 위기를 맞으면서 이혼, 질병, 알코올 사용 장애 등의 어려운 상황에 놓인 중·장년층 1인 남성 가구가 증가함에 따른 대책이기도 하다. 
이홍연 공공위원장은 “매년 중·장년층의 사회적 고립도가 높아지고 있으나 노인과 장애인에  비해 지원 사업이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번 사업을 계기로 좀 더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월부터 4개월간 관내 취약계층 중 중·장년 1인 가구 5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 모니터링을 통해 점차적으로 대상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