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대장골 메밀막국수 어탕국수 김은성 대표
대장골 메밀막국수 어탕국수 김은성 대표

[고양신문] 음식과 약은 같다는 뜻의 약식동원(藥食同源). 덕양구 고양CC 근처 ‘대장골 메밀막국수 어탕국수’의 김은성 대표가 마음에 새기고 있는 음식점 운영 철학이다. 

‘대장골 메밀막국수 어탕국수’는 봉평 메밀로 직접 면을 뽑아 막국수와 어탕국수를 요리한다. 보통 소면을 넣은 것보다 이곳 어탕국수의 국물 맛이 더 구수하다. 메기와 동자개(빠가사리)를 푹 고아 걸쭉해진 국물에 시래기를 넣고 끓여내는 어탕국수를 한그릇 비우고나면 묵직하던 몸이 금세 거뜬해지는 듯하다. 이곳은 특히 어탕국수 위에 직접 만든 흑마늘을 올린다. 면역력 향상과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흑마늘은 마늘 특유의 냄새 없이 신맛과 단맛이 어우러져 먹는 데 거부감이 전혀 없다. 

흑마늘어탕국수 못잖게 인기 많은 메뉴가 메밀막국수. 자가제면만의 구수한 향과 맛이 매력적이다. 코다리막국수, 전병, 만두 등 별미로 맛볼 수 있는 메뉴도 있다. “수족관에서 싱싱한 메기와 동자개를 갓 잡아 직접 농사 지은 채소를 넣고 푹 끓인 흑마늘어탕국수는 그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음식일 것”이라는 김은성 대표는 “엄마의 마음처럼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손님들에게 대접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표 김은성
주소 고양시 덕양구 흥도로 368(고양 CC근처)
문의 031-965-0022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