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목향한정식 전경
목향한정식 전경

[고양신문] 덕양구 행신동을 거쳐 강매동으로 가다보면 언덕 위에 하얀집 ‘목향’이 나온다. 모던한 외관과 건물 뒤쪽으로 펼쳐진 널따란 정원이 눈과 발을 사로잡는 곳이다. 목향이 자리잡은 동산은 ‘안산(雁山)’이라 불리는데, 고려말 이성계가 위화도 회군을 할 때 그의 용포에 변을 보고 달아나는 기러기 한 마리를 활로 쏘아 떨어뜨린 지점이 바로 이곳이라고 한다. 

한눈에 담고픈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이곳의 대표메뉴는 한정식 코스. 죽, 샐러드, 전, 해파리냉채, 몽골리안식 해물볶음, 불고기그릴 구이 등의 요리에 이어 고슬고슬한 영양잡곡밥, 된장찌개와 6찬으로 차려지는 목향코스가 가장 기본메뉴다. 여기에 요리를 빼고 더한 코스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퓨전한정식을 표방하는 만큼 맛은 익숙하면서도 색다르다. 2001년 문을 열어 지금까지 손님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진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 터. 맛과 분위기, 어느 하나 아쉽지 않은 고양시 대표 맛집이다. 화학조미료를 쓰지 않고 품격있는 음식을 위해 좋은 재료를 고집하는 것도 이 집의 ‘롱런’비결이다.

대표 박외숙
주소 고양시 덕양구 강매로 110-18
문의 031-979-9965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