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신역, 강릉행 KTX 지정 촉구

시청 홈페이지 온라인서명 시작
각 동 행정센터 오프라인 병행


[고양신문] 고양시가 이달 1일부터 고양시 KTX 행신역에서 출발하는 강릉행 열차 노선을 지정하기 위한 범시민 온·오프라인 서명운동을 추진한다.

KTX 행신역은 현재 경부선, 호남선 등 전국으로 연결돼 환승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경기 서북부권의 거점역이다. 하지만 유독 강릉으로 출발하는 KTX 열차는 편성되어 있지 않아 경기 서북부권 주민들은 강릉에 가기 위해 서울역까지 이동한 후, 강릉행 기차로 갈아타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왔다.

행신역이 위치한 고양시 덕양구는 이번 ‘KTX 행신역 발 강릉선 지정’ 서명운동으로 고양에서 강릉까지 한반도 동서축을 잇는 광역 철도망 확충에 대한 범시민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대내외적 필요성을 표명해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등에 강릉선 지정을 촉구한다는 방침이다.

명재성 고양시 덕양구청장은 “동서축 교통 인프라 구축은 문화적 교류와 지역경제 활성화의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고양시민과 경기서북부 주민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KTX 행신역 발 강릉선 지정은 필수적인 과제”라며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호소했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서명운동은 온라인 <고양시청 홈페이지 → 시민소통 → 온라인서명>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구청 민원실 등에 비치된 서명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