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성인 10팀 참가… 온라인 진행
저마다의 목소리로 자원봉사 사례 발표

범블비 (꿀단지를 나누어 드립니다) 발표 모습
범블비 (꿀단지를 나누어 드립니다) 발표 모습

[고양신문] 고양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2021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in 고양’이 지난 30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역의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사례를 공유하고 자원봉사 참여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열린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거리두기에 따라 사전 녹화 영상을 실시간으로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300여명의 온라인 청중평가단 투표점수 50%와 전문심사위원 평가점수 50%를 합산하여 수상이 결정됐다.

심사 결과 청소년 부문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표창은 ▲범블비 (꿀단지를 나누어 드립니다) ▲꿈의환경가족봉사단 (나비의 날갯짓으로 지구를 지켜라) ▲이윤경 (희망의 선율),  고양시의회의장 표창은 ▲아카던트 (사회적 봉사하기),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표창은 ▲별.다.즐. (코로나 19! 피할 수 없다면 별 걸 다 즐겨보자)이 수상했다.

이윤주 (나부터, 지금부터, 할 수 있는 것부터) 발표 모습

성인 부문 고양시장 표창은 ▲이윤주 (나부터, 지금부터, 할 수 있는 것부터) ▲오흥압 (고마워, 봉사야) ▲감4인4팀 (겨울을 지나 여름으로), 고양시의회의장 표창은 ▲에코사랑해 (에코야! 사랑해),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표창은 ▲이숙환 (다시 쓰는 인생 이력서)이 수상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최경애 사무국장은 “그동안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in 고양 발표를 준비해주신 모든 참가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발표자 10팀의 감동적인 자원봉사활동 이야기들이 큰 울림이 되어 모두의 마음에 자원봉사의 불씨가 피어오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그나이트(ignite)란, ‘불을 붙이다’라는 뜻으로 자원봉사자가 직접 자신의 자원봉사 활동을 주제로 발표자가 되어 5분 동안 20장의 슬라이드를 넘기면서 한 주제에 대해 간결하게 전달하는 의사소통 방식을 말한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10개팀의 감동적인 자원봉사 활동사례는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유튜브로 접속하면 시청이 가능하다. 문의 031-906-1365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in 고양 유튜브 썸네일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in 고양 유튜브 썸네일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