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구, 중국 천산구간 우호협력합의서 체결
일산구는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기업인, 농업인, 화훼인 등 8명의 대표단이 지난1일부터 4박5일간 중국 요녕성 천산구 인민정부를 방문해 양 지역간의 체계조직적 교류협력 추진을 위해 『우호협력합의서』를 지난 3일 체결했다.<사진>
우호협력합의서 체결로 일산구와 천산구는 행정, 경제, 문화, 교육 등 다방면의 교류와 정보교환은 물론 기업간 합작 등 공동발전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방문단은 중국 심양 한국투자 기업인협의회 부회장(권영호)과 요녕성 외사 판공실 부주임(진철성)을 방문하여 중국 내 현지실정과 투자여건, 투자현황 등을 파악하고 특히 중국투자 시 요녕성 정부 차원의 지원을 약속 받았다.
앞으로 일산구에서는 양 지역간의 상호교류협력, 기업투자활동 등이 생산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과 협조를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주교동 ‘불우이웃돕기‘ 콩 경작 본격화
덕양구 주교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부녀회는 지난 5일 관내 휴경지 1,500여평에 연말 불우이웃돕기 기금마련을 위한 콩 경작에 돌입했다. <사진>
이날 정발고등학교 학생 자원봉사자 30여명이 참여해 도시생활 및 학업으로 접하지 못한 농사를 직접 체험했다. 앞으로 주교동에서는 콩 정작을 매월 2회 이상 10월까지 실시해 콩 판매대금으로 주교동의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기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덕양구, 우기이전 교량보수 처리

덕양구는 지난해 관내 44개 교량에 대하여 정밀안전점검 결과 C등급(보수요망)으로 판정된 7개(벽제육교, 신원당교, 계명교, 앵무교, 토당육교, 영주교)와 D등급(긴급보수요망)으로 판정된 신원교 등 총 8개교의 시설물에 5억 4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보수했다.<사진>


일산구 분구 시민공청회
오는 24일 14:00에 일산구청 대회의실에서 명지대학교 부설 사회과학연구소의 주관으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일산구 분구를 위한 󰡐시민공청회󰡑가 개최된다.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고 고양시 총무과로 문의가능하다. 고양시 총무과(☏031-961-2773)

주엽1동 주민운동-애플캠페인
‘걷고싶은 마을로 만들고파‘
주엽1동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4일 주민운동인 '애플캠페인' (걷고싶은 아름다운 주엽거리 만들기)의 발대식을 가졌다. 250여명의 주민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운영방침과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발표하며 성공적인 결과를 위한 굳은 결의를 다짐했다.
'주민자치활동 및 활성화 방안'이란 주제로 외부강사를 초빙해 강의를 듣고 가두캠페인을 통해 주민과 점포상인, 노점상에게 유인물을 나누어주고 깨끗한 거리를 만들고 유지함에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