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측정, 운동상담 무료
사전 예약제로 운영

[고양신문] 고양도시관리공사가 지난 13일 고양체육관에 위치하고 있는 고양체력인증센터에서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우리가족 체력짱!’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아기부터 어르신기까지 세대별 맞춤 체력측정이 가능한 국민체력100 사업의 하나로 시간대별 한 가족만을 초대해 체력을 측정하고 운동처방을 진행하는 고양체력인증센터만의 가족 단위 건강관리 프로젝트다.

사전접수를 통해 6가족, 18명이 참여했으며 신체조성,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등을 측정하고 그 결과에 따라 운동처방사가 전문적인 운동처방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행사 참가 가족에겐 기념사진, 기념품 등이 지급됐고 우리가족 체력짱에겐 푸짐한 상품이 제공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의 체력 및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고양체력인증센터에 오셔서 체력측정과 운동처방을 받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양체력인증센터가 국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체력인증센터에서는 만13세 이상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체력측정과 운동상담이 전액 무료로 이뤄지고 있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방문시 신분증, 실내용 운동화, 운동복을 지참해야 한다. 

온라인 접수는 국민체력100홈페이지(http://nfa.kspo.or.kr). 전화접수(031-930-1165~8)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