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kg 김장 복지관, 경로당 등에 전달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 고양시 ‘이시스템’ 등기업관 견학)

[고양신문] 원당농협(조합장 강효희)은 지난 6일부터 주말을 잊은 채 이틀 동안 정성으로 키운 배추로 이웃들에게 전할 김장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원로청년회(회장 장석영), 고향 주모(회장 정명희), 농가주모(회장 조옥분), 채움봉사단(단장 이옥희), 이사, 감사 등이 함께했다.

이번 김장 재료는 지난 8월 원당농협 자재센터 옆 농협 전용농지에 봉사단들이 직접 키운 농산물이다. 행사에는 배추 270포기, 무 120개, 쪽파 등이 사용되어 1000kg의 김치가 만들어졌다.

원당농협 봉사단원들의 정성으로 버무린 김치는 원당종합사회복지관 10리터 40통을 비롯해 자연부락 14개의 경로당과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곧바로 전달됐다.

강효희 조합장은 “봉사단들이 정성으로 키운 배추로 담근 김치여서 더 맛있다”며 “따뜻한 정성이 그대로 전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원당농협은 지난 3일 대구광역시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국제 농기계자재박람회’ 견학을 다녀왔다. 과수, 채소, 선인장, 장미, 농기계 임대농가, 쌀, 콩, 국화 및 로컬출하작목반 조합원 80명이 참석했다.

이날 고양시 기업(㈜이시스템 대표 이청훈)의 다목적 작업기 테스터기, 오일여과장치를 비롯해 전문업체의 참깨‧들깨 탈곡기, 트랙터‧승용 관리기 부착형 마늘수확기, 드론방제기, 트랙터 부착형 파종기 등 다양한 신형 농기계자재들을 꼼꼼히 살펴보았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