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우승팀에 11월 방콕 국제컨벤션협회(ICCA) 총회 참가 항공·숙박·등록비 지원

[고양신문] 고양컨벤션뷰로(이사장 이동환)가 ‘2023 아시아태평양 청년 MICE 아이디어 공모전 (공식명칭: Asia Pacific Business Events Youth Challenge 2023)’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2회차를 맞는 공모전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30세 미만의 청년(대학생, 대학원생, 직장인)을 대상으로 MICE 산업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명성 있는 MICE 기구로 알려진 국제컨벤션협회(ICCA)와 한국MICE협회 공동 주관으로 개최하면서 MICE 산업의 인재 육성에도 협력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30세 미만의 청년이 2인 1팀을 구성해 △글로벌 MICE 목적지로서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신흥도시들의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방안 △전시컨벤션센터의 사업개발전략 수립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의 2가지 주제 중 1가지를 선택해 제안서를 제출하는 방식이다. 서류 접수는 6월 19일 이메일로 하면 되고 제출언어는 영어이다.

최종우승팀은 8월 23일 소노캄 고양 호텔에서 열릴 예정인 ‘2023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1일 차 행사에서 PT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최종우승팀에게는 고양특례시장, 국제컨벤션협회 대표이사, 한국MCIE협회장 공동명의의 상장과 트로피 외에 올해 11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62회차 국제컨벤션협회 총회(ICCA Congress 2023)’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지며 항공, 숙박, 등록비 등을 지원한다.

이상열 고양컨벤션뷰로 사무국장은 “청년들의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나비효과처럼 MICE 산업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홈페이지 또는 고양컨벤션뷰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31-927-9934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