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웰빙동화 60권 출간

 

[고양신문] 아이의 정서발달에 관한 일상 속 스토리를 동화에 담은 감성 교감동화 시리즈 ‘비타민 웰빙동화’ 60권이 출간됐다. 이번에 출간한 ‘비타민 웰빙동화’는 아이의 심리와 정서 발달을 동화책을 통해 문제를 예방하고 마음을 치유한다는 점에서 아동심리, 정서 맞춤 솔루션 동화로도 불린다. 

아동과 어린이의 필수 영역인 건강하게 자라기, 건강하게 공부하기, 건강하게 생활하기, 건강하게 표현하기, 건강하게 관계 맺기, 건강하게 사귀기, 건강하게 결정하기, 건강하게 키우기 등 8개 영역으로 나눠진 60권의 본 동화와 8권의 소통 다이어리(워크북)를 두어 아동과 어린이의 문제행동을 부모와 함께 소통하며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양육 필수 백과사전을 부록으로 제시하여 아동의 교육지침, 이론적 근거를 잘 갖추고 있는 고급동화다.

고양시문인협회장인 이우림 씨와 동화작가 김들숲, 문학평론가이자 작가인 김선주 씨가 함께 썼다. ‘비타민 웰빙동화’ 시리즈는 김동철 심리학 박사와 협업하여 몸•맘•뇌 성장 케어 종합 심리검사를 개발하여 동화 콘텐츠에 포함했다. 특히 눈여겨보아야 할 점은 동화 처방 시스템이라는 처방전을 제시하여 아동의 문제행동에 맞는 동화를 선정해 줌으로써 개인 맞춤 예방과 개선에 탁월한 이점을 주는 이상적인 성장 솔루션 동화라는 점이다. 

팬데믹이 지난 현재 상황에 부모와 아이의 소통창구 역할을 하는 아동 동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세계는 지금 팬데믹 이후 벌어진 아동의 언어 문제, 생활 습관 문제, 사회성 문제, 학습 문제 등으로 아동 성장에 대한 고민과 과제를 안고 있으며, 문제 해결을 위해 관련 콘텐츠를 찾아 헤매는 실정이다. 이러한 시점에 이번 동화 시리즈는 아동심리, 정서, 교육과 필수 검사를 함께 묶어 아동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글 이우림‧김들숲‧김선주 / 그림 금나현 외, ㈜아이큐비타민, 17,000원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