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들 대상으로 복지교육 진행해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6월 9일 제2차 정기회의 개최와 함께 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위기발굴 교육을 했다. 교육에는 임인숙 민간위원장을 포함한 위원 14명이 참석했으며, 지역주민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복지교육을 진행했다.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위원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위기발굴 교육을 했다.

일산서구청 사회복지과 사례관리사의 생생한 복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필요성을 인식했다. 이외에도 사회복지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력을 높이기 위한 내용으로 복지위기가구가 나타내는 징후 발견 시 주민과 행정복지센터, 구청의 역할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또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상반기 주요 활동사항 결과보고와 3/4분기 동 특화사업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안심데이, 성인을 위한 위생용품 지원사업’, ‘ 계란톡톡 안부톡톡(talk talk)’사업 등의 내용을 공유하고 다채로운 의견을 나눴다. 
임인숙 민간위원장은 “교육 내용을 토대로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지역의 복지욕구를 반영한 특화사업 발굴을 위해 위원들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권재 공공위원장은 “바쁜 일정에도 주엽1동의 복지증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더 살기 좋은 주엽1동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