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신속취업지원 구인애로업종인 보건의료업의 채용활성화
온라인행정타운(트리플메타타운)을 통한 다양한 채용행사 및 컨설팅 진행

온라인행정타운(트리플메타타운) 썸네일이미지
온라인행정타운(트리플메타타운) 썸네일이미지

[고양신문]고용노동부 고양고용노동지청(지청장 조남식)은 구인애로업종인 보건의료업 채용 활성화를 위하여,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와 함께 관내 대형병원 릴레이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지난 5월18일 1차로 진행된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채용설명회에는 구직자 300여명이 참여했다. 2차로 6월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3차로 8월에 국립암센터 채용설명회를 각각 개최한다. 채용설명회는 직종별로 실무담당자가 채용가이드를 설명하고 질의 응답시간을 갖는다.

이번 두 번째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채용설명회는 6월 29일(목) 14:00~16:00까지 일산동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당일 현장접수이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현장방문이 어려운 경우 온라인(트리플메타타운 교육관)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트리플메타타운’은 대한민국 최초의 온라인 행정타운으로 기업과 구직자가 하나의 공간에서 고용·노동·복지 세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에서 제작했고 고양시를 비롯하여 고양·파주지역 관할 19개 기관이 참여했다. 채용설명회 온라인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6월 28일(수)까지 네이버 검색창에 ‘트리플메타타운바로가기’ 입력 후 접속하여 채용설명회 신청란에 사전접수하면 된다.
 
조남식 고양고용노동지청장은 “이번행사를 통해 보건의료업에 좀더 활기를 불어 넣어 구인란이 해소되고, 구직자들 또한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에서 야심차게 온라인행정타운을 구축하여 6월 1일자로 대국민서비스를 시작하였으니 고양·파주 지역 기업과 시민들이 19개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