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가정 등 10가구에 기저귀, 생리대 전달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엽1동 안심데이, 성인을 위한 위생용품 지원 사업’을 했다.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엽1동 안심데이, 성인을 위한 위생용품 지원 사업’을 했다.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6월 27일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중장년층 장애인 가구에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주엽1동 안심데이, 성인을 위한 위생용품 지원 사업’을 했다. ‘주엽1동 안심데이’는 위생용품 선물세트(성인용 기저귀·생리대 3개월 사용분량)를 구입해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중 배변조절에 어려움이 있는 남녀 어르신과 중장년 장애인 가구에 전달하는 사업이다.
이날 활동에서는 10가구에 각 5만 원 상당의 성인용 기저귀나 생리대를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천소재 바구니에 담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보건결핍이 우려되는 지역 내 저소득 거동불편 어르신과 장애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절감하고 건강하고 위생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됐다.
이권재 주엽1동장은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누군가에게 토로하기 어려운 불편함이 분명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고독사 예방을 위한 ‘영양up, 건강 up’으로 독거노인 10가구에 여름 몸보신을 위한 삼계탕 밀봉조리식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